창의적인 아이는 뭐가 다를까?
아임(AIM)
창의성 학습역량 평가
창의성 학습역량 평가는 21세기 역량기반학습에 대비하여 수학에 필요한 창의적 요소를 점검하고 이에 부족한 부분의 학습 영상을 매칭하여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대상 : 초1~ 초6, 소요시간 : 약 20분 (20문항)
아임 창의성 학습역량평가 항목
- 계산, 수구조 수학은 수와 문자와 기호를 사용하여 문제를 푸는데 이것들을 사용하는 규칙이 있고 바로 이 규칙에 따라 문제를 푸는 것입니다.
- 공간지각이해 3차원 공간에 대한 지각을 말하는데 이는 2차원에 대비되는 표현일 수도 있고, 사건이나 시간, 지각에 대비되는 말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창의적문제해결 문제를 발견하고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를 분석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모으는 과정을 평가합니다.
- 심미적요소 심미적 감성(상상하는 능력, 개방성과 감수성, 공감능력)을 판단하며 상황에 대하여 이해하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 집중력, 표현력 수학은 숫자와 계산만 있는 것이 아니고 수학을 표현하고 다양하게 바라볼 수 있는 개방성을 키우고 집중력을 기른다면 올바른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평가하기결과리포트보충부분
맞춤영상
크롤링
평가하기
학교 시험 대신 교과학습 진단평가
아임(AIM)
교과학습 학년별 역량평가
학습의 기본적인 역량을 평가하여 차후 학습을 대비하고, 현재까지 학습가치를 얼마만큼 보유하고 있는지를 확인해보는 과정입니다.
각 영역별 기본적인 문항을 통하여 어렵지 않고 가장 쉬운 내용으로 평가하여, 하고자 하는 올바른 학습인성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정입니다.
본 평가를 통해서 현재 배우고 있거나 배워온 단원에 대한 이해도를 파악하면서, 그 동안 수학학습에 대한 영역들(수와 연산, 문제해결, 수학의 구조, 의사소통능력)을 함께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결과를 기본으로 어떤 단원에 흥미있고 자신감이 있는지, 어떤 과정에 취약한지 지속적으로 체크하여 결과를 누적할 수 있습니다.
평가 후 취약 부분들을 보완하는 방향으로 아임의 AI학습시스템의 보조를 받아 보충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을 시시각각 변화하고 발전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지금 부족한 부분도 내일이면 채워질 수 있기 때문에, 적령기 초등의 과정이 마무리 되기전까지는 각 영역별로 올바른 학습인성과 학습태도가 만들어지도록 격려와 자신감을 채워 줄 수 있는 다양한 학습방법을 도입해야 합니다.
대상 : 초1~ 초6, 소요시간 : 약 20분 (20문항)
평가하기결과리포트보충부분
맞춤영상
크롤링
평가하기
우리 아이는 수학을 얼마나 좋아할까?
아임(AIM)
학습인성 정의적 평가
최근 초등수학이 개정되면서 수학에 대한 흥미를 중요시하는 정의적 평가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정의적 영역이란 학생들이 학습과정에서 갖는 감정, 느낌, 흥미, 학습태도, 신념, 동기 등을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 아이는 수학에 대한 흥미가 있을까? 없을까? 이를 점검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대상 : 초1~ 초2, 소요시간 : 약 20분 (20문항)
아임 학습인성 정의적 평가 항목
정의적 평가는 수업에 대한 이해도, 흥미도, 학습태도, 성취 수준과 주어진 과제의 해결방법 등으로 창의성 요소를 점검하여 차후 학습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면밀한 평가를 원하시면, 세 가지 관점에서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스스로 평가하거나, 선생님과 같이 점검하거나,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생을 평가해보는 관점입니다. 3가지의 과정 모두 거쳐 결과를 도출하면 좀 더 면밀히 현재의 학습 상황을 이해 할 수 있습니다.
평가하기결과리포트보충부분
맞춤영상
크롤링
평가하기
대상 : 초4 ~ 초6, 소요시간 : 약 20분 (20문항 이내)
하워드 가드너 교수가 제시한 이론으로 인간은 IQ와 같은 한 가지 지능만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종류의 지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여덟 가지 지능이 합해져서 독특한 방식을 가진 한 사람을 형성한다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각각의 지능을 적절한 수준까지 개발시킬 수 있습니다.
지능이 높은 아동은 모든 영역에서 우수하다는 것 보다는, 인간의 지적 능력이 서로 독립적이며 상이한 여러 유형의 능력으로 구성된다는 8가지 지능 이론을 기반한 기초 검사과정 입니다.
아임 교과학습 영역별 체크 항목
- 언어(linguistic)
- 논리 수학(logical-mathematical),
- 공간(spatial)
- 신체 운동(bodily-kinesthetic)
- 음악(musical)
- 대인 관계(interpersonal)
- 자기 이해(intrapersonal)
- 자연 탐구(natural)
메이저 리그 야구선수인 류현진은 연습을 많이 해서 능력 있는 선수로 인정 받는것은 아니다. 그는 신체-운동적 지능이 우수하기도 하지만, 그는 상대방 타자의 심리를 잘 읽어 낼 수 있는 대인관계 능력도 우수하고, 혼자 마운드에 서서 외로운 싸움을 할 때 포수와 소통하는 능력도 탁월하고, 자신이 위기에 처했을 때 자신을 이해하고 통제할 수 있는 자기절제 능력 역시 훌륭하다, 또한 자신이 던진 공의 속도와 더불어 타자가 방망이 휘두르는 속도, 바람의 속도 등을 계산해 내는 수학적 지식도 잘 발달된 것으로 보여진다.
모든 사람은 상대방과 소통할 수 있어야 하며, 합리적 계산법도 찾아야 하고, 자신과의 싸움에서도 이겨야 하며, 상대방의 상황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이는 대인관계능력, 소통능력, 자기이해능력, 논리적인 수학능력 그리고 그에 맞는 신체적 능력이 있을 때 탁월함을 발휘 할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능력도 하고자 하는 올바른 태도 흥미가 있을 때 발생하는 것이다. 본 검사에서는 어떠한 태도, 어느 정도의 흥미를 가지고 있는 대하여 알아보는 기본 평가과정이다. 본 과정의 평가를 통하여 기본적인 성향을 확인하세요.
평가하기결과리포트보충부분
맞춤영상
크롤링
평가하기